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민주 "野 공수처장 추천위원 선정, 만시지탄이지만 합리적 선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개혁의 신호탄 울리길 기다리겠다" 환영

뉴스1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운데)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이날 이 대표는 라임자산운용 사태와 관련, "우리는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와 가동을 서두르겠다"고 말했다. 2020.10.19/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 추천위원 선정이 마무리된 것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서면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이 공수처장 추천위원을 내정했다"며 "불행히도 늦었지만, 그럼에도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께서 검찰개혁에 대한 진정성을 갖고 조속히 결정을 내려주실 것이라 믿는다"며 "검찰개혁의 신호탄이 울리길 기다리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수처 출범은 더 이상 미룰 수도 없고, 더 이상 미뤄서도 안 된다"며 "민주당은 정의로운 대한민국이라는 거대한 바다를 향한 길목에서 조금의 지체도, 망설임도 없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원내 핵심관계자도 이날 뉴스1과 통화에서 "만시지탄이지만 야당이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며 "정상적으로 공수처가 출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에 대검찰청 차장검사 출신인 임정혁 변호사와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을 맡은 바 있는 이헌 변호사를 내정한 상태다. 이르면 26일에는 두 인사를 공수처장 추천위원으로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
hanantw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