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짠~ 베일 벗은 중형 SUV 제네시스 ‘GV7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말 출시하는 첫 프리미엄 중형 SUV ‘GV70’의 내외부 디자인을 29일 공개했다. ‘두 줄’ 헤드램프와 방패 모양 그릴이 적용된 외부 모습. 제네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제네시스 ‘GV70’의 실물이 처음 공개됐다. GV70은 올해 1월 출시된 GV80에 이은 제네시스의 두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자 국산 중형 SUV 시장에 출시되는 첫 프리미엄 모델이다. GV70은 올해 말 공식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5000만~6000만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GV70은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의 다재다능한(Versatile) 중형(70) 차량이란 뜻이다.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 가운데 역동성을 극대화한 도심형 SUV다.

GV70 전면부 방패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을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하게 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제네시스 모델의 새로운 패밀리룩인 ‘두 줄 램프’는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차량 천장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루프라인’은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쿠페’ 모델 같은 날렵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서울신문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올해 말 출시하는 첫 프리미엄 중형 SUV ‘GV70’의 내외부 디자인을 29일 공개했다. 비행기 날개의 유려한 곡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깔끔한 실내 모습. 다이얼 방식 변속기가 적용됐다. 제네시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곡선으로 이뤄진 GV70의 실내 장식은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 조형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디자인됐다. 잡다한 버튼이나 장식을 최소화해 ‘여백의 미’를 살렸다. 새로운 무드 조명은 이런 디자인을 더 돋보이게 한다. 운전석 문에서 시작해 계기판과 대시보드를 지나 조수석 문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탑승객에게 감싸는 느낌이 들게 하고 공간감을 준다. 변속기는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가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이날부터 두 달간 가림막을 없앤 100여대의 GV70을 전국 도로에 다니게 했다. 이 시험 주행 중인 GV70을 길에서 발견하고 촬영한 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올려 최고의 사진으로 뽑히면 GV70 시승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