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3814207 0242020103163814207 03 0302001 6.2.0-RELEASE 24 이데일리 0 false true false false 1604109934000 1604109961000

[꿀팁!금융]카드에 '그래피티 아트'가..'광군제' 쇼핑 할인은 여기

글자크기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이번주 카드·캐피탈 업계에서는 ‘그래피티 아트’ 디자인을 담은 체크카드가 새롭게 출시됐다. 청소년층 소비자를 고려해 젊은 감성을 살렸다. 한편에서는 실물 카드 없는 모바일 전용 카드도 선보였다. ‘대한민국 쓱데이’와 ‘광군제’ 등 쇼핑 대목 맞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민카드, ‘그래피티 아트’ 담은 ‘KB국민 샘 소영’

이데일리
KB국민카드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샘바이펜(SAM BY PEN)’과 함께 ‘그래피티 아트’ 디자인을 담은 ‘KB국민 샘 쏘영(Sam So Young)’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지난달 선보인 ‘KB국민 쏘영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카드 명칭인 ‘쏘영(So Young)’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샘바이펜만의 독창적인 그래피티 아트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5만원 이상 시 △멜론·유튜브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 △문구점 △스터디카페·독서실 △GS25·CU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대중교통(버스·지하철)을 이용하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000원까지 결제 금액의 5%를 할인해준다.

우리카드, 모바일 전용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

이데일리

우리카드는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전용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 과정이 실시간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디지털 전용 상품이다. 30분 내에 카드 신청부터 가맹점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언택트 에어(UNTACT AIR)’ 서비스는 비대면 소비 맞춤형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60%, 3대 배달어플(배달의민족·요기요·배달통) 이용 시 30%, 쿠팡 쇼핑 시 20%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각 혜택별로 월 5000점까지 적립이 가능해 최대 1만5000점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 ‘언택트 스페셜(UNTACT SPECIAL)’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점을 모두 적립해준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에는 이용 금액의 10%를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 5대 페이(네이버페이·페이코·카카오페이·삼성페이·우리페이) 서비스에 등록하고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건당 포인트 1000점을 통합 월 3회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구독경제와 생활요금 서비스도 탑재했다.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웨이브·멜론 등 영상 및 음원 업종, 전자도서 업종, 멤버십 업종에서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동통신, 전기요금 등 생활월납과 렌탈, 학습지 업종에서도 10%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온라인·오프라인) 이용 시에도 1% 포인트를 월 3만점까지 적립해준다.

한편 우리카드는 광군제 맞이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우리카드 회원(유니온페이·국내전용·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착순 7000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0달러 이상 결제 시 10달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우리JCB카드’로 35달러 이상 결제하는 선착순 5000명은 6달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대한민국 쓱데이 ‘쓱닷컴 삼성카드’

이데일리

삼성카드는 신세계그룹 최대 규모 행사 ‘대한민국 쓱데이’에 맞춰 ‘쓱(SSG)닷컴 삼성카드’를 출시했다. ‘SSG닷컴 삼성카드’는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생활편의 영역 결제 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 SSG머니를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 없이 SSG닷컴에서 이용한 금액의 1%가 SSG머니로 무제한 적립되고,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4%까지 월 최고 4만원 한도로 SSG머니를 추가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생활편의 영역인 △주유 △커피전문점 △제과점 △편의점 △다이소 등에서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5% SSG머니를 월 최대 1만원까지 적립해준다. 또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 없이 SSG페이를 통한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 1% SSG머니 무제한 적립을 제공한다. 해외결제 시 1.5% SSG머니를 월 최대 50만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SSG머니는 SSG닷컴 뿐 아니라 전국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결제 수단이다. 적립한 SSG머니는 SSG페이 회원가입 후 조회 및 사용 가능하다.

하나카드, ‘해외직구는 해외직구라운지에서’ 이벤트

이데일리

하나카드는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한 해외직구라운지에서 가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달 말일까지 ‘원큐 글로벌 비바(1Q Global VIVA)’와 ‘애니 플러스(Any PLUS)’ 신용카드를 소지자를 대상으로 해외직구라운지를 통해 누적 10만원 이상 이용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0장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에서는 ‘FREE(무료) 직구보험’ 서비스를 통해 불착·파손·반품 시 결제 건당 최대 30만원을 연간 3회까지 무료로 보상받을 수 있다.

하나 신용-체크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이달 말일까지 해외직구가맹점별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50달러 이상 결제 시 7달러 캐시백, 100달러 이상 결제 시 12달러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마존에서는 50달러 이상 결제 시 5달러 캐시백, 100달러 이상 결제 시 10달러 캐시백을 제공한다. 아이허브에서는 50달러 이상 결제 시 5달러 캐시백, 100달러 이상 결제 시 10달러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 VISA카드를 소지 회원에 한해 특별할인코드(IHERBVISA45)를 통해 45달러 이상 구매 시 12%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세균·바이러스 예방 ‘항균카드’ 도입

이데일리

신한카드는 세균 및 바이러스 확산을 줄이기 위한 항균카드(가칭)를 본격 도입한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확산으로 개인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다. 항균카드는 카드 플레이트의 양면에 항균·항바이러스에 대한 99.9% 효과가 있는 항균필름을 코팅한 카드다. 기존에 항균물질을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분사하는 도포방식이 아닌, 항균필름 코팅을 통해 항균 효력을 높이고 손에서 묻어 나오는 세균 또는 바이러스를 조기 사멸시켜 전파 확률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는 우선 △광역알뜰교통 카드 △EV(전기차 충전 할인) 카드 등 매일 이용하는 교통 관련 카드 중심으로 우선 적용한다. 이후 다른 상품에도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카드’ 온라인 신규회원 연회비 캐시백

이데일리

IBK기업은행은 ‘IBK카드 온라인 신규 회원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11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아이원( i-ONE)뱅크에서 개인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하고 12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이다. 대상 카드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항균카드 ‘데일리위드(DailyWith)’ 카드를 포함해 쇼핑앤조이카드, 일상의 기쁨카드 등 총 9개 카드다. 데일리위드 카드는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카드로,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다.

KB캐피탈, ‘KB차차차’ PC 홈페이지 개편

이데일리

KB캐피탈은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 PC 홈페이지 사용자환경(UI) 및 사용자경험(UX)을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 KB차차차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강화를 목표로 홈 UI를 화면의 중앙 정렬로 배치해 화면의 균형감을 높였다. 주요 서비스를 한눈에 보이도록 메뉴를 배치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국내 최다 중고차 매물들에 대한 검색 기능 강화를 위해 제조사·모델 조건 검색은 물론 직접 검색기능까지 메인 화면에 확대 적용했다. 또 홈페이지 메인 하단에는 추천차량, 인증중고차, 딜러검색 등 콘텐츠 접근에 있어 섹션별로 보기에 편한 UI 구조로 개편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