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트 플랫폼 스타트업 피카프로젝트(대표 송자호, 성해중)와 반려동물 플랫폼 업체 애니멀고(AnimalGo)는 지난 22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술품과 반려동물 산업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피카프로젝트는 IT 기술을 활용한 미술품 공동 소유 기반의 아트 투자 플랫폼 전문 업체다. IT 기술을 활용, 미술 소비 장벽을 낮춘 게 특징이다. 블록체인과 융합, '미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한다.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피카아트머니'를 상장했다.
애니멀고는 반려동물 플랫폼 개발 업체다. 반려동물 복합시설 프랜차이즈(애니멀고파크)와 PB(자체브랜드) 상품 유통 및 AI(인공지능) 기반의 혈통 분석 서비스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각자가 갖춘 미술 및 펫 산업에서의 역량을 모아 독보적 콘텐츠를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송자호 피카프로젝트 대표는 "회사가 갖춘 마케팅력과 블록체인 노하우, 코인 상장을 적극 공유할 것"이라며 "미술품과 반려동물 시장 교점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편 피카프로젝트는 오는 12월12일부터 개그맨 임하룡과 팝아티스트 한상윤이 참여하고 카라 박규리가 기획환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 정상급 작가(앤디워홀, 키스해링, 바스키아, 가스텔바작, 케니샤프)의 원화 전시 기획도 적극 펼치고 있다.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youm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