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단신]소상공인 컨설팅 앱 ‘KB 브릿지’ 전면 개편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소상공인 컨설팅 앱 ‘KB 브릿지’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이 기업고객 대상 종합 비금융서비스 플랫폼 ‘KB 브릿지(bridge)’를 전면 개편했다. 지난해 7월 선보인 KB 브릿지는 소상공인에게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맞춤형 정책자금을 추천해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또한 창업이나 상권분석 컨설팅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전국 12개 KB소호컨설팅센터를 연계해주고 있다. 현재 11만2000곳이 이 앱을 내려받았으며 컨설팅 연계 건수도 3000건을 넘어서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기업고객은 세무, 수출입, 지식재산권과 관련된 KB 전문가의 일대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뱅크샐러드 ‘내 계좌 송금’ 서비스 시작

뱅크샐러드는 ‘내 계좌 송금’ 서비스를 시작한다. 뱅크샐러드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산 내역을 확인하고 별도의 앱을 이용해 송금을 해야 했던 불편한 절차를 앱에서 한 번에 계좌들을 관리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새 서비스의 특징이다. 앱 실행 후 홈 탭 상단의 ‘내 계좌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연동한 입출금 계좌 중 송금 이용이 필요한 출금 계좌를 선택하면 된다.

■ 우리銀 ‘케어 외화예금’ 가입 고객에 케이크 쿠폰

우리은행이 비대면으로 ‘환율 케어(CARE) 외화적립예금’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28일까지 이벤트를 한다. 선착순 2000명에게 뚜레쥬르의 ‘모바일 케이크’ 쿠폰 등을 나눠 준다. ‘환율 케어 외화적립예금’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모두 금액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직전 3개월 평균 환율보다 자동이체 지정 전일 환율이 낮으면 외화 매입을 늘려주고 반대의 경우 줄여 환율 변동에 따라 이체 외화 금액을 조절해 매입 및 적립할 수 있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