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광주 서구, 주요통학로 금연거리 지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동언 기자(=광주)(kde3200@daum.net)]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금부초등학교와 서석고등학교 주요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주요통학로 금연거리는「광주광역시 서구 금연환경 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제5조(금연구역의 지정)에 따라 금연구역으로 지정한 곳이다.

금부초등학교와 서석고등학교는 통학로 금연거리 지정 신청을 위해 학부모운영위원회, 학생자치회, 온라인, 가정통신문 등의 방법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근거로 서구보건소에 통학로 금연거리 지정을 신청했다.

이에 서구보건소는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두 학교 주요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했다.

프레시안

▲광주 서구는 금부초등학교와 서석고등학교 주요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했다. ⓒ광주 서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통학로 금연거리는 약 4개월간의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치게 되며, 오는 2021년 3월 1일부터는 금연거리에서 흡연 적발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서구보건소는 금연거리에 표지판, 현수막, 스티커 등을 부착하고, 금연구역에 관한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을 할 예정이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학교 주변 거리(통학로)의 금연거리 지정은 아동과 청소년들을 간접흡연 피해로부터 보호하는 첫걸음이다. 이번 통학로 금연거리 지정을 시작으로 매년 학교 주변 통학로 금연거리 지정을 확대해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통학로 금연거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언 기자(=광주)(kde3200@daum.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