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수능 그 이후' 경북도교육청의 고3 맞춤형 프로그램 … 무려 1900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탄력적 학사운영으로 수능 이후 학사운영 내실화 지원"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경북도교육청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해 탄력적 학사운영과 온·오프 맞춤형 프로그램 1900여개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수능 이후 학사운영 지원 계획에 따라 도내 모든 고등학교는 고3을 대상으로 수능 이후부터 졸업식까지 학교 밀집도 조치에 따라 등교 및 원격수업을 병행해 운영한다.


맞춤형 온·오프라인 지원 프로그램은 생활 속 교과 원리와 진로 진학 준비에서부터 예비사회인 교육, 금융, 경제, 자기개발, 근로교육, 인권, 인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모두 아우른다. 학생들의 관심 분야인 인터넷 콘텐츠 제작과 인터넷 인플루언서 되기 등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도내 고등학교는 경북교육청의 방침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학사 운영을 자율적으로 계획 운영할 예정이다. 3학년이 직접 기획하는 언택트 졸업식, 추억 영상 제작, 졸업 시집 만들기 프로젝트, 1주일 1책 읽기, 나의길 책 쓰기 활동 등이 프로그램 사례들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속에서 수능을 준비해 온 고3 학생들이 안전하고 알차게 학교 생활을 마무리하고 준비된 사회인으로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박동욱 기자 pdw120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