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하루 3만 명 확진자 나오는 터키, 중국 시노백 코로나 백신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터키가 중국 제약회사 시노백 바이오텍 코로나 19 백신을 들여온다. 터키는 하루에 약 3만 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

시노백 코로나백신은 죽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주입해 감염 위험을 없앤 불활성화백신으로 연간 3억명 분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다.

알자지라(Aljazeera) 3일 보도에 따르면, 파레틴 코카(Fahrettin Koca) 터키 보건부 장관은 마지막 임상 시험 중인 중국 시노백 바이오텍과 코로나19 백신 5000만 회분 공급 계약 합의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터키 당국은 시노백 코로나19 백신을 이번 달에 터키로 들여와 안전성을 검증하고 3상 임상 초기 결과를 평가한 후에 사용 허가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만약 시노백 백신이 우리가 기대한 것처럼 잘 개발된다면, 터키는 초기에 백신을 접종하는 첫 번째 국가가 될 것이다"라고 코카 장관이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의학 전문지 랜싯에 시노백 코로나19 백신의 초기 임상 시험 결과가 발표됐는데, 해당 백신을 맞은 참가자에게서 코로나 완치자보다 항체가 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연구는 "시노백 백신의 효과는 아직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젭 타입 에드로안(Recep Tayyip Erdogan) 터키 대통령은 지난 월요일 시노백 백신이 무료로 접종될 것이며 2월까지 최소 5000만 회분의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