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에듀윌 공인중개사, 제31회 공인중개사 과목 총평 및 후기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지난 10월 34만여명이라는 역대 최다 인원이 몰린 2020년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가답안을 발표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가 전 과목 총평 및 내년 시험전략, 후기이벤트를 공개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을 담당하고 있는 박덕연 교수는 이번 시험의 난이도를 ‘상’으로 평가했다. 박 교수는 “부동산금융론이나 부동산 개발 및 관리론에서도 기존의 내용에 심화한 부분이 있어서 문제를 푸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다”라며, “계산문제도 기존의 유형을 변형한 유형이 많이 추가되어 계산문제 때문에 체감 난도가 높아서 어렵게 출제됐다고 느낄 수 있는 시험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박 교수는 제32회 대비 수험전략을 공개했다. 그는 “32회(2021년)도 이번 시험과 같은 경향과 난이도를 유지하는 문제가 주로 출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기본서를 충실히 공부하여 개념을 정확히 알고, 문제풀이 연습을 통해 이론과 계산문제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덕연 교수는 “1차 과목은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기까지 학습에 어려움도 있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기간을 공부에 할애하여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동산학개론 박덕연 교수는 “부동산학개론 과목은 요약집 대신 기본서를 체계적으로 독파하고 응용력을 키우는 것이 합격의 관건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에듀윌 공인중개사는 100% 당첨 시험후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사하는 이번 후기 이벤트는 신시계 상품권, 피자세트, 치킨세트, 수강할인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Δ민법 및 민사특별법 서석진 교수 Δ부동산공법 이동휘 교수 Δ부동산공시법 김민석 교수 Δ중개사법령 및 실무 임종성 교수 Δ부동산세법 한영규 교수 등 올해 시험 총평 및 내년도 수험전략에 대해 공개했다. 자세한 사항과 시험후기 이벤트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noh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