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세종사이버대, 웹툰 작가 '억수씨' 명사특강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가 오는 20일 오후 2시 네이버 웹툰 '우리는 요정', 'HO!'를 연재한 '억수씨'(남준석 작가)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웹툰 거장들의 릴레이 특강의 일환이다. 앞서 세종사이버대는 '미생'의 윤태호 작가,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 '공포의 외인구단'의 이현세 작가 특강을 펼쳐왔다.

특강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참석대상은 세종사이버대 및 세종대 재학생, 졸업생 웹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재학생을 비롯해 만화 작가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해 앞으로도 작가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김시은 학과장은 "이번 특강이 웹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구체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작품 구상을 위한과 스토리 제작을 위한 노하우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아동미술, 미술치료까지 다양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또한 웹툰을 직접 제작 및 편집할 수 있는 와콤 신티크22HD 설비와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컴퓨터 설비,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태혁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