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신호등 |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2021년 미세먼지 저감 및 대응 관리를 위해 24개 사업 분야에 588억 원을 투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대비 4배가 넘는 규모로 올해 국비 323억 원, 도비 90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수송 분야에 545억 원을 투입해 친환경 전기차·수소차 보급,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등 사업을 벌인다.
가정 및 사업장 분야와 시민 건강권 관리 분야에 43억 원으로 주유소 유증기 회수설비 설치 지원, 슬레이트 지붕개량 지원사업,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사회취약계층 대상 환경성 질환 예방사업 등을 펼친다.
진주시, 2021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
경남 진주시청 전경 |
(진주=연합뉴스) 진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문화예술계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인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문화진흥기금 지원사업 공모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소규모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 9개 분야(문학, 미술, 서예, 사진,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문예 일반)에 대해 100만 원에서 500만 원의 범위에서 분야별로 차등 지원한다.
또 기존 사업비 중 10% 이상의 자부담 확보 조건을 한시적으로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이번 사업의 신청 자격은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진주시 내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비영리법인(단체) 또는 개인이다.
공모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2월 17일 오후 6시까지 우편, 온라인(no3969@korea.kr)을 이용하거나 진주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