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농식품부, 이달의 A-벤처스에 '하나바이오텍'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해 3월 기업부속연구소 설립…R&D 투자

뉴시스

[세종=뉴시스] 조정훈 하나바이오텍 대표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로 하나바이오텍 농업회사법인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A-벤처스는 농식품부가 선정한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기업이다. 농식품 벤처와 농식품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벤저스'를 의미한다.

하나바이오텍은 친환경 상품을 생산·공급하기 위한 연구·개발 전문 벤처 기업으로 창업 2년여 만에 매출 12억원을 달성하고, 신규 일자리 8명을 창출했다.

하나바이오텍 핵심 기술은 천연 소재 생리활성조절제를 찾아내고 해당 성분의 분리·조합 등을 통해 생물농약을 개발하는 것이다. 생리활성물질은 식물호르몬, 생장조절제 및 기타 관련 활성 물질로써 식물에 형태적, 생리·생화학적 변화 및 반응을 일으킨다.

구체적인 상품으로는 잎채소의 웃자람 억제제, 과수의 착색 유도제 등 총 5종이 판매되고 있다. 하나바이오텍은 지난해 3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는 농협중앙회와 15억원의 계통계약을 체결했다.

조정훈 하나바이오텍 대표는 "우리나라의 생물농약 및 천연제초제 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며 "동남아 주요 국가에도 진출해 글로벌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