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삼성전자, "갤럭시탭에서도 카톡을"…스마트폰 동접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원스토어 다운로드 가능…지원 모델 점차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이제 삼성전자 갤럭시탭 사용자들도 스마트폰에서 로그아웃할 필요 없이 태블릿에서 바로 카카오톡 접속을 할 수 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날부터 2019~2020년 출시한 갤럭시 태블릿 대부분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3대 기기서 동시 로그인도 가능하다.

구체적인 지원 모델은 ▲갤럭시탭S7/S7플러스/S7플러스 5세대(5G) 이동통신 버전 ▲갤럭시탭S6/S6 5G ▲갤럭시탭S6 라이트 ▲갤럭시탭S5e ▲갤럭시탭A7 ▲갤럭시탭A10.1 ▲갤럭시탭A with S펜 8.0 ▲갤럭시탭A 8.0이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었다. 태블릿에도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는 있었지만 하나의 계정으로 스마트폰과 동시접속이 불가능했다. 태블릿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접속된 계정을 로그아웃 해야 했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버전의 카카오톡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며 '점차 지원 모델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탭S7/S7플러스 원 유저인터페이스(UI)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갤럭시S21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보던 웹페이지나 삼성노트를 갤럭시탭S7의 더 큰 화면에서 바로 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프로'를 활용해 통화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은 태블릿으로 자유자재로 넘나들 수 있다.

갤럭시 탭S7플러스 북커버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모두 연동해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윈도PC와 연동하면 갤럭시탭S7을 보조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두 개 화면으로 확대해 보거나 똑같은 화면을 볼 수도 있다.

<이안나 기자>anna@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