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갤럭시탭에서도 편리하게 카톡쓴다…"업데이트 진행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9.2.0 버전'부터 안드로이드 태블릿 지원

PC, 스마트폰 이어 태블릿까지 총 3대에서 같은 카톡 계정 사용 가능

뉴스1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인 삼성전자 갤럭시 탭에서 카카오톡을 편하게 쓸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갤럭시탭S7(삼성전자 제공) 2020.8.1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인 삼성전자 갤럭시 탭에서 카카오톡을 편하게 쓸 수 있게 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오후부터 갤럭시탭S7과 S7플러스(+)를 비롯한 갤럭시탭 제품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제공 중이다.

그동안 카카오는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은 스마트폰으로 취급해 갤럭시탭을 비롯한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스마트폰 중 하나에서만 카카오톡을 쓸 수 있었다.

이날부터 카카오톡 9.2.0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카카오톡 사용자들은 ΔPC Δ스마트폰 Δ태블릿까지 총 3대에서 같은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단, 아이패드와 달리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는 태블릿 전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제공되지는 않는다.

현재 해당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기종은 Δ갤럭시탭S7·S7+·S7+ 5G Δ갤럭시탭S6·S6 5G Δ갤럭시탭S6 라이트 Δ갤럭시탭S5e Δ갤럭시탭A7 Δ갤럭시 탭A10.1 Δ갤럭시탭A with S펜 8.0 Δ갤럭시 탭A 8.0이다. 지난 2019년 이후 출시된 거의 모든 갤럭시탭에서 새로운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향후 카카오에서는 현재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기종의 이전 모델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Kri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