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에쓰오일,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2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에쓰오일이 제작한 시트콤 '구도일패밀리' <사진제공=에쓰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쓰오일이 브랜드 캐릭터인 구도일(Goodoil) 가족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즌2를 공개한다.

26일 에쓰오일은 지난 2017년의 시즌1에 이어 총 9개의 에피소드를 오는 3월까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주 한편씩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매일경제

에쓰오일이 제작한 시트콤 '구도일패밀리' <사진제공=에쓰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2는 옴니버스 시트콤 형식으로 제작한 구도일패밀리의 유머, 액션, 판타지 모험이야기다.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끈 시즌 1에 힘입어 제작됐다. 구도일 애니메이션 시즌1 '몬스터 카의 비밀'은 유튜브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350만회를 넘어섰다. 총 10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시즌1은 구도일 패밀리가 공해를 일으키는 몬스터 카로 도시를 혼란에 빠뜨리려는 악당(야누스 박사)과 대결을 벌이는 이야기로 큰 화제를 모았다.

에쓰오일은 2015년부터 '멀티 콘텐츠, 멀티 유즈' 전략으로 광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최근 비대면 트렌드 확산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굿즈 제작, 콜라보 마케팅, 라이선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캐릭터 마케팅 파트너사와 함께 지난 2018년부터 해외 라이선시와 제작사 대상으로 구도일 애니메이션 프리세일(Pre-sale)을 진행해 왔으며, TV방송용 시리즈 공동제작에 대한 구체적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