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고운세상코스메틱, 일하는 재미와 성장하는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회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 본상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이 만든 바른 화장품'을 철학으로 2003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를 론칭했다. 지난 18년 동안 국내 및 해외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국내 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사세가 확장함에 따라 직원들의 업무 환경과 질을 높이고자 본사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기도 했다.

닥터지는 '일하는 재미와 성장하는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회사'라는 인사 철학 아래 직원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실천하고 있다.

먼저 닥터지의 가장 큰 장점은 직원들의 워라밸(Work &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독려를 위한 '유연한 근무 환경'이다. 닥터지가 실시하고 있는 유연근무제는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출퇴근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도입된 제도로, 코어 타임 근무 시간(오전 10시~오후 4시)에 집중해서 일하면 나머지 시간은 총 근무 시간에서 자율적인 업무 계획과 출퇴근이 가능한 제도다. 또 수평적 분위기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직급과 존칭을 생략한 '영문 호칭'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닥터지는 임산부 직원을 배려하기 위한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임신 기간 내 근로 시간을 2시간 단축해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들을 위한 '임산부 키트'도 제공한다. 또 직계가족을 위한 건강검진 지원, 자녀 입학 축하지원금 등도 제공한다.

닥터지는 작년 한 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호실적을 달성한 직원들을 위해 11일간의 특별 휴가와 격려금 지급은 물론, 최신 스타일러를 한 대씩 선물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정부가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격상을 고심할 때 자발적으로 셧다운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워라밸을 독려하기 위해 11일간 전사 휴무를 결정한 것. 초과 이익 성과급(PS)과는 별도로 코로나19 극복 특별 격려금과 함께 직원 및 가족들의 건강과 위생을 위해 각 가정에 LG스타일러 최신 모델을 한 대씩 선물로 지급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