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뉴BR 콘셉트 매장 가보셨나요?"...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 리뉴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뉴BR' 콘셉트를 적용한 첫 번째 매장인 '서초우성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즐겁고 스마트한 배스킨라빈스'를 추구하는 '뉴BR' 콘셉트는 고객 편의를 위해 매장의 각 요소를 디지털화 하고 패키지 디자인 및 인테리어에 변화를 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고객들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을 구현하는 데 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배스킨라빈스, '서초우성점' 리뉴얼 오픈. [사진=SPC] 2021.01.28 jellyfish@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서초우성점은 페이퍼리스(Paperless)를 첫 도입한 매장이다. 무엇보다 매장 전면 디지털화 했다. 대표적으로 매장 내 포스터를 비롯해 메뉴 보드와 네임택을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교체했다.

이를 테면 제품 정보 제공을 넘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반응과 실시간 인기 제품,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앱)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메뉴를 메뉴 보드를 통해 공유한다.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만큼 빠르고 간편한 정보 교체가 가능하고 다양한 비주얼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객들의 시각적 만족도를 높였다.

다음 달 중순부터는 가상현실(VR)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메뉴 보드에 없는 시크릿 메뉴를 증강현실로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다.

새롭게 선보이는 뉴BR 콘셉트가 적용된 인테리어와 패키지 디자인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건물 외관을 보면 배스킨라빈스의 핑크 컬러와 우디한 느낌을 녹여낸 테라조 파사드가 돋보인다.

핑크스푼을 재활용한 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세련된 무드를 연출했으며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 업체 '터너'와 협업한 패키지는 아이스크림 텍스처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서초우성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문과 동시에 구워 제공하는 바삭한 와플 콘에 95% 이상의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깔끔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올려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부드러운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퐁듀 키트, 그리고 '끼리(Kiri)' 크림치즈를 원료로 한 ▲아이스 치즈케이크 ▲레트로 콘셉트의 '미니 케이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다양한 이색 메뉴를 판매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서초우성점을 시작으로 뉴BR 콘셉트는 직영점은 물론 가맹점으로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서초우성점에서 선보이는 이색 디저트와 더욱 스마트하고 새로워진 배스킨라빈스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ellyfi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