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퀀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H2000 시리즈'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H2000 시리즈. 퀀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퀀텀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레이 'H2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데이터 집약적 워크플로우를 위해 편의성과 확장성, 비용 효율적 성능을 제공한다.

H2000 시리즈는 SSD/HDD 미디어를 활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앱) 요구사항에 따라 성능, 용량, 비용을 조정할 수 있다. 퀀텀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과 함께 생산성을 높인다.

스토어넥스트 환경에서 확장성을 제공한다. 유연성과 가용성을 바탕으로 동적 워크로드를 위한 고성능을 지원한다. 미디어 운영 워크플로우 가속화에 대해 최대 처리량과 순차적 I/O 성능을 지원해 기업, 스튜디오, 방송사 경쟁력을 높인다.

고성능 SSD 스토리지 또는 고용량 HDD 스토리지, 파이버 채널 또는 이더넷 연결로 구성할 수 있다. 퀀텀 NVMe 스토리지 서버 F 시리즈와 동일한 소프트웨어정의 아키텍처 기반이다. F 시리즈와 H2000 시리즈 모두 스토어넥스트 파일 시스템 클러스터 구성요소로 구축할 수 있다.

지난해 퀀텀은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고성능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 병렬 파일 시스템 '스토어넥스트 7'을 발표하고 이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구독형 라이선스를 도입했다.

노에미 그레이즈도르프 퀀텀 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는 기업 데이터 이용을 지연시키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면서 “H2000 시리즈는 높은 스토리지 용량과 액세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구독형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