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사)대한SNS운영자협회, SNS 상거래 질서 구축 앞장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코로나19로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라인 쇼핑 시장은 급격히 성장했다. 이와 더불어 라이브 커머스, 다양한 SNS 판매 채널을 통한 커머스가 새로운 이커머스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백운섭 회장/사진제공=(사)대한SNS운영자협회



(사)대한SNS운영자협회(회장 백운섭, 이하 (사)KOSOA)는 이 시대의 커머스 트렌드에 발맞춰 SNS 채널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들이 중축이 돼 2016년 4월 발족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이다.

SNS 온라인 커머스 사업자들을 대표해 올바른 SNS 상거래 질서를 만들고 SNS문화의 저변 확대 및 사회적 위상 정립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KOSOA는 매년 SNS 플랫폼사와 협력해 회원사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상생 협력안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카카오커머스 톡딜(카카오 2인 공동구매 서비스) 프로모션과 위메프 발견(위메프 업체 신제품 판매 서비스)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회는 회원사의 양질의 제품이 보다 다양한 SNS플랫폼사의 판매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사)대한SNS운영자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회는 SNS플랫폼사, 오픈마켓 등 온라인 이커머스 업체 및 정부 관계 부처와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회원사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SNS 관련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 환경을 개선코자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아울러 (사)KOSOA(회장 백운섭)는 매분기 SNS교육 및 세미나와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된 교육으로는 SNS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 교육, SNS플랫폼사 신규 서비스 안내, SNS 중소상공인 사업자들을 위한 공정거래위원회 및 관련 정부기관 법규 및 사업자 안내 등이 있다.

올해부터 시작할 온라인 교육으로는 제품 소싱에서 SNS 대박 상품이 되기까지의 마케팅 노하우 등이 공유될 예정이다. 온라인 교육은 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한SNS운영자협회KOSOA'를 통해 진행된다.

이 외에도 SNS커머스 예비 창업자, 현 SNS사업다을을 위한 회원사간에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행사도 진행한다. 협회 소식 및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소식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