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네이버 日자회사, 라인 1주 1조722억원에 취득…경영통합 마무리 수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네이버의 일본 계열사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야후재팬 간 경영통합이 마무리 수순에 돌입했다.

네이버는 일본 계열사인 네이버제이허브가 일본 계열사 라인의 주식 1주를 1조722억원에 취득한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네이버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야후재팬 간 경영통합을 위한 마무리 절차다. 네이버제이허브는 라인 주식 1561만7335주를 공개 매수했다. 이후 라인은 네이버와 네이버제이허브 및 소프트뱅크가 라인의 지분 전부를 취득, 보유하도록 하기 위해 주식병합을 실시했다.

네이버제이허브를 제외한 주주가 소유한 라인의 주식이 1주에 못 미침에 따라 라인은 일본 법원의 승인을 받아 이 단주를 네이버제이허브와 소프트뱅크에 매각하기로 한 것이다.

해당 절차가 마무리되면 네이버 라인과 소프트뱅크의 야후재팬 간 경영통합은 최종 마무리 수순에 돌입한다.

네이버와 소프트뱅크는 라인과 야후재팬 경영통합을 알릴 당시 각각 지분 50%를 보유한 합작사를 통해 Z홀딩스를 거느리고 Z홀딩스가 산하에 라인과 야후 재팬을 두는 형태로 경영통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주식 취득이 끝나면 라인은 네이버와 네이버제이허브가 지분 50%, 소프트뱅크가 지분 50%를 보유한 소프트뱅크의 연결 자회사가 된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