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트럼프 탄핵 정국

바이든 "나는 내 할 일 있어"…트럼프 탄핵심판에 거리두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 조 바이든(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경제 대응을 논의하고 있다. 2021.02.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시작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에 대한 상원의 탄핵심판을 보지 않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재닛 옐런 재무장관 등과 회담을 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경제 대응을 논의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탄핵심판 절차를 지켜볼 예정인가'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나는 내 일이 있다"며 "아이들은 굶주린 채로 잠에 들고, 많은 가족들이 음식을 구하지 못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는 게 내 일이다"고 말했다.

그는 "상원도 그들의 일이 있고, 이제 그 일이 시작됐다. 나는 그들이 자신의 업무를 잘 해낼 거라 확신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탄핵심판과 관련해서 할 말은 이것 뿐이다"고 마무리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월 말 트럼프 전 대통령의 탄핵과 관련해 "불가피하다"며 짧은 발언을 한 뒤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바이든 대통령이 지저분한 정치 싸움에서 발을 빼고, 코로나19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전략을 세웠다고 분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