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원스토어 5주년…"회원 5천만명, 다운로드 5억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원스토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토종 앱 장터 원스토어는 창립 5주년을 맞은 2일 그간의 경영 성과 지표를 공개했다.

현재 원스토어에는 게임·앱·디지털 콘텐츠·쇼핑 등 약 63만개 상품이 등록돼 있고, 회원 약 4천992만명이 1회 이상 상품을 구매했다.

월간 이용자 수(MAU)는 약 1천540만명으로, 지금까지 전체 콘텐츠 다운로드 수는 5억 건에 달한다.

2018년 7월 수수료를 30%에서 20%로 내린 이후 개발사가 절감한 총액은 약 1천억원, 지난해 10월 시행한 중소기업 대상 수수료 감면의 혜택을 받은 앱은 2만1천개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원스토어에서 가장 오랫동안 매출 1위를 유지한 게임은 '뮤오리진'으로 241일 동안 정상에 머물렀다.

최다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은 '프렌즈팝', 출시 당일 매출 1위를 기록한 게임은 '삼국지M', '라그나로크 오리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카오스모바일' 등이 있었다.

원스토어에 게임을 등록한 최연소 개발자는 우리 나이 15세였던 수원천천중학교 오윤서 군이었다.

이재환 대표는 "원스토어가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으로 성장한 배경에는 '상생을 통한 성장'이라는 기업 철학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업계와 함께 성장하며 이용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jungber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