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KTX 햄버거 여성 반성 사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X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어기고 햄버거를 먹은 것은 물론 항의하는 다른 승객에게 거친 말을 쏟아낸 승객에 대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이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이 가능한 지 검토중인 것으로 2일 알려졌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던 중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음식을 먹거나 전화통화를 하는 것은 감염병예방법 위반이기 때문이다. 적발되면 과태료 10만원을 부과받는다.

다만 해당 승객이 두 번의 계도와 경고 조치를 받은 뒤 음식물 섭취를 멈춰 고발에는 검토가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KTX 무개념 햄버거 진상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에 따르면 동대구역에서 탑승한 한 승객은 마스크를 내린 채 KTX 안에서 음식물을 섭취했다. 승무원이 "여기서 드시면 안된다"며 마스크를 올바로 써주기를 요청했지만 해당 승객은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큰 소리로 전화통화도 했다.

작성자가 "밀폐된 공간에서 햄버거 냄새가 진동하고, 참기 힘들어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오히려 화를 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여성은 (나에게) '네가 무슨 상관이냐', '없이 생기고 천하게 생긴 X이, 우리 아빠가 도대체 누군 줄 알고 그러냐, 너 같은 것 가만 안 둔다고 갑자기 내 사진까지 찍었다"라고 주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 사건이 알려지면서 해당 여성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재된 'KTX 무개념 햄버거 진상녀'라는 제목의 글은 2일 'KTX 햄버거 진상녀---그 이후 글 (아버지 안 찾으셔도 돼요)'라고 변경됐다.

작성자는 이에 대해 해당 여성이 반성하고 죄송하다고 사과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작성자는 "결론부터 말하면 해당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어떤 분이 쪽지를 줬고 그 여자분이 누군지 알게 됐다"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고 카카오톡 아이디까지 알아내서 고심 끝에 오늘 오전 문자를 보냈다"고 썼다.

작성자는 "나보다 15살 어린 아가씨고 어제 뉴스 방송 후 일이 커졌기 때문에 본인도 겁을 먹고 있더라"면서 "오늘 안에 진심이 담긴 사과를 요청했고 그렇지 않을 경우 모욕죄로 고소장을 제출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여성 승객은 그날에 행동에 대해 반성하고 재차 죄송하다"며 "본인으로 인해 피해를 받았던 분들께 죄송하고 그날 행동은 본인의 신경과민상태에서 빚어진 일이라고 해명했다"고 밝혔다.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gistar@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