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쌍용차, 평택공장 생산 재개…현대차·LG전자·포스코 등 응원(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쌍용자동차가 일부 부품협력사들의 부품 납품 거부로 인해 중단됐던 생산라인을 2일 재가동했다.

쌍용차는 "부품협력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의한 결과 2일부터 평택·창원공장 생산 라인을 재개하기로 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쌍용차를 믿고 응원해주는 부품협력사와 적극 협조해 미출고 물량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쌍용차는 지난해 12월21일 회생절차와 함께 자율 구조조정 지원(ARS) 프로그램을 신청한 뒤 잠재적 투자자와의 투자 협상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일부 대기업·외국계 부품협력사들이 부품 납품을 거부, 생산라인의 가동과 중단을 반복해왔다. 특히 지난달에는 단 3영업일만 평택공장을 가동했다.

이날 쌍용차 부품협력사 비대위와 현대차그룹 계열 현대모비스, 현대트랜시스, LG전자, 포스코, 만도 등 부품협력사들은 평택공장 출입구에 쌍용차를 응원하는 현수막을 내걸고 쌍용차의 조속한 정상화를 응원했다.

쌍용차 부품협력사 비대위는 "생산라인 재가동을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쌍용차의 힘찬 재도약을 기원합니다"라는 문구를 내걸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현대모비스는 "KORean cAN DO! Ssangyong can do!", 현대트랜시스는 "힘내세요, 쌍용차 직원 여러분, 쌍용차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를 내걸며 쌍용차를 응원했다. LG전자는 "이제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쌍용차의 저력을 보여줄 시간"이라는 현수막을, 포스코는 "쌍용차 미래를 응원합니다"라는 현수막을 각각 내걸었다. 만도는 "힘내라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를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3월 차종에 따라 최대 200만원을 할인하는 '새봄맞이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새봄맞이 페스티벌 해당 모델을 구매하면 티볼리&에어·올 뉴 렉스턴 200만원, 렉스턴 스포츠&칸 15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쌍용차는 오는 15일까지 올 뉴 렉스턴을 계약하면 30만원을, 코란도와 티볼리&에어는 2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조기계약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일시불로 코란도, 티볼리&에어를 구매하면 50만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자 부담을 완전히 해소한 무이자할부(60개월), 초기 구입비용과 월 납입금액 부담을 최소화한 0.9%(60개월/선수율Zero) 할부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코란도, 티볼리&에어는 0.9% 초저리장기할부(최장 60개월)를, 올 뉴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칸 고객은 1.9%~2.9% 장기저리할부(36개월~60개월)를 선택할 수 있다. 3.9% 할부를 이용하면 코란도, 티볼리&에어는 100만원을, 렉스턴 스포츠&칸, 올 뉴 렉스턴은 50만원을 할인 받는다.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 고객이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면 30만원을, 코란도, 티보리&에어를 구매하면 20만원을 각각 할인해준다. 쌍용차 모델별 재구매 대수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적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