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해남군 ‘해남소통넷’ 하루 평균 1300회 접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영남 기자(=해남)(cyn44550@gmail.com)]
전남 해남군이 전국 최초로 개발·운영 중인 해남소통넷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1만 1,936명이 가입된 해남소통넷은 내 고장 정보를 비롯해 생활민원서비스, 각종 알림정보, 마을 소식까지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어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군정 소통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프레시안

▲해남군민이 사랑한 ‘해남 소통 넷’인기 최고다 ⓒ해남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전년까지 하루 평균 470회 정도 접속되었지만 올해 들어 하루 평균 1300회 이상을 접속량이 증가하는 등 큰 관심 속에 해남군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해남소통넷의 주요 내용은 해남 소식·사업안내, 행사 축제, 군청 조직도에서 업무담당자 찾아 연결하기, 해남사랑상품권, 장난감도서관 이용, 자유게시판, 군민갤러리, 사랑의 기부, 칭찬합시다, 군민건강·군민안전·민원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해남 소통 넷은 해남군민은 물론 향우들도 이용이 가능하며 설치 방법은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해남소통넷을 검색해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명현관 군수는 "해남소통넷을 통해 군민의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정책 제안에 세심히 귀 기울이면서 민선 7기 군정철학인 ‘빛나라 땅끝, 다시 뛰는 해남’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남 기자(=해남)(cyn44550@gmail.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