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올해부터 바뀌는 대입전형 정보, 동영상으로 얻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2022 대입 진학 정보 온라인 설명회

아시아투데이

서울시교육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주성식 기자 = 올해부터 바뀌는 대학입학 전형 정보를 서울지역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진학담당 교사, 학부모들에게 공유하기 위한 비대면 설명회가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린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4일 ‘2022 대입 대비 진학지도 온라인 설명회’ 동영상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올해부터 바뀌는 대입 전형제도와 관련해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해 대입준비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열리는 것이다.

실제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은 문·이과 구분 없는 선택형 수능의 도입과 수도권 소재 대학의 지역균형인재전형 및 정시전형 확대 등 큰 폭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온라인 설명회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현직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동영상에는 △2022학년도 대입의 변화와 진학지도 △2022학년도 수능 변화의 특징과 이해 △학생부종합전형을 비롯한 2022학년도 대입 각 전형에 대한 이해와 대비 및 예체능계열 정보 등 구체적이고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가 담겼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와는 별도로 ‘2022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자료집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보급한다. 자료집에는 수능 변화를 포함한 2022학년도 대입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 및 그에 따른 진학지도 방안을 비롯한 다양한 진학 정보가 수록돼 있다.

온라인 설명회 강의 자료와 ‘2022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돼 전국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도 언제든지 활용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해 고등학교 3학년 진학담당 교사 및 학부모들이 학년 초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공신력 있는 진학정보 제공으로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