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새 학기 증후군 걱정이라면…'헬로스마일' 새 학기 심리상담 혜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아름 기자]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베이비뉴스

오랜만에 학교 가는 우리 아이, 새 학기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면. ⓒ헬로스마일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이 새 학기를 맞아 비대면 수업으로 저하된 아이들의 학습 능력과 발달을 체크하는 '새학기엔 필수체크' 이벤트를 3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헬로스마일 관계자는 "새 학기 개학으로 전국 유치원·초·중·고교 등 각급 학교에서 첫 등교가 시작됐다. 교육부에 따르면 새 학기 첫날 전국 2만 512개 92.8% 이상의 학교가 전면 또는 부분 등교 수업을 개시했다고 한다"고 알리며 "하지만 장기화된 코로나로 지난해 장기간 집콕, 비대면 수업을 이어온 만큼 아이들이 낯선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문제부터 학습 격차 및 학습 집중력 저하 등 새 학기 증후군에 대한 학부모의 우려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가 초래한 아이들의 학습력 저하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심리적 부담감을 덜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새 학기 증후군을 해소하는 헬로스마일 심리검사 이벤트에서는 방문 전 비대면 전화상담을 지원하고, 원격수업이 초래한 학습격차가 고민인 학부모를 위해 아이 지능검사, 진로학습검사, 아동발달 검사 10%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아동 종합심리검사를 받으면 부모 양육태도 검사(PAT)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벤트는 전국 24개 센터에서 모두 진행한다.

심리상담센터 헬로스마일은 개소 9년 차 전국 24개의 센터를 가지고 있는 전문 심리상담센터다. 소비자가 선정한 브랜드 대상을 5년 연속 받으며, 내담자에게 보다 체계적인 심리검사와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해 만족도가 높은 심리상담센터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곽동구 헬로스마일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새 학기 아동과 학부모의 새 학기 증후군을 덜어내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달라진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새 학기 증후군을 심리상담을 통해 알아보고 모두가 걱정 없이 행복한 새 학기를 맞을 수 있는 3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