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순천농협, 일자리 창출 및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리셀러'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정근 기자(=순천)(haeul7295@hanmail.net)]
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농산물 유통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농상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새로운 판매방식인 ‘리셀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리셀러’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순천농협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 시 수익을 얻는 온라인 판매자를 의미한다. 내가 관리하는 SNS채널에 상품 URL을 노출해서 복잡한 과정 없이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프레시안

▲ 순천농협이 농산물 유통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과 도농상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새로운 판매방식인 ‘리셀러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순천농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소비자가 곧 판매자가 되는 새로운 유통구조를 만들어 가는 온라인 판매방식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순천농협의 리셀러 시스템도 그 중 하나로 볼 수 있는데 판매마진과 판매방식에 있어서 기존의 시스템들과 차별성을 갖는다.

또한 순천농협은 ‘CALL TV’라는 모바일쇼핑방송 플랫폼 제공 사업자인 ㈜인방그룹(대표 이호용)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리셀러들에게 1달간 무료로 동영상 기반의 개인 모바일쇼핑방송 플랫폼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활용하면 보다 효과적인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콜TV’는 누구나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모바일쇼핑방송 플랫폼으로서 판매자마다 고유의 채널번호를 등록할 수 있고 순천농협에서 제공하는 상품 홍보영상을 등록하여 SNS로 공유하면 소비자는 영상을 보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리셀러 개인 모바일 쇼핑방송도 가능하다.

강성채 조합장은 “코로나로 인해 온텍트(온라인 비대면) 거래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그 흐름은 이미 대세가 되고 있다. 농산물 유통도 그 예외가 아니다. CALL TV는 리셀러를 통해 네트워크 판매를 하는 유튜브 기반 동영상 중심의 농식품 직거래 방송이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인과 농협이 애써 가꾸고 만든 농식품을 비대면 거래 활성화를 통해 제 값 받고 팔아 주어 생산자 및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편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순천농협은 오는 8일 ㈜인방그룹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9일부터 15일까지 1차 리셀러 모집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에 들어간 후 오는 4월 1일 ‘순천농협 CALL TV’를 정식 개국 할 예정이다.

리셀러 신청은 순천농협 홈페이지또는 쇼핑몰 NH장볼타임에 있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정근 기자(=순천)(haeul7295@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