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군민과 함께 생동하는 ‘평생학습도시, 강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정성 기자(=강진)(wrw1100@naver.com)]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3월 8일부터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차례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프레시안

▲강진군청ⓒ프레시안(위정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모집 기간 중 526명이 수강 신청을 하였으며 이 중 366명을 수강 대상으로 선정되어 오는 7월 초까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강진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통민화, 한문서예, 난타, 통기타, 요가, 캘리그라피, 엑셀활용법, 바리스타 자격증, 유튜브 제작 등 총 26개 강좌이다.

특히 ‘5060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천연염색, 문인화, 하모니카 강좌를 신규로 개설하여 인생의 전환기를 맞는 5060세대의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군민 친화적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으로 활력과 희망이 넘치고 배움에 대한 욕구 해소 및 평생학습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 평생학습은 여가시간을 충족시키고, 같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나아가 자격증취득, 작품판매를 통한 소득창출, 방과후 교사, 공방 마련 등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위정성 기자(=강진)(wrw1100@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