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영상으로 열린 법무부ㆍ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3.08. since1999@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여당 원내대표단이 10일 오전 청와대에서 간담회를 갖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과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한다.
이번 간담회는 문 대통령이 원내대표단을 청와대로 초청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이낙연 대표의 퇴임으로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자격으로 문 대통령을 만난다.
이날 간담회에선 전 국민을 분노케 한 LH 직원들의 투기의혹에 대한 대책을 비롯해 이번달 국회에서 논의될 19조5000억원 규모의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추경안 등 민생 현황이 논의될 전망이다.
K뉴딜 관련 법안, 상생연대 3법(손실보상법, 협력이익공유법, 사회연대기금법) 등 3월 국회에서 논의될 주요 법안들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 검찰개혁 방향 등도 예상되는 안건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19일 이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와도 간담회를 열고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 논의했다.
정진우 기자 econph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