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 저출신 극복 챌린지에 동참했다.(사진=김해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이 12일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달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담긴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우룡 부산 동래구청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은 허 시장은 “이번 챌린지가 국가적 위기인 저출산 극복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다음 주자로 박우량 신안군수를 지목했다.
한편 시는 자녀 양육과 교육 부담 완화를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공동육아 나눔터 운영,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다자녀 가정 양육수당 지원, 무상 교복 지원 등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이상현 기자 lsh205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