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내 NFT 표준 'K-NFT'를 람다256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아이템버스'가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 제작 기업 '유니티'와 블록체인 분야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VSP)계약을 체결했다.
유니티의 '검증 솔루션 파트너'는 유니티 개발자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파트너사다. SDK, 플러그인 또는 서비스 등을 개발자가 안전하고 믿을 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템버스는 유일하게 유니티에서 검증된 블록체인 SDK로 함께하게 된다.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SDK를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다. 유니티 사용자에게 K-NFT 범용 SDK를 지원함으로써 블록체인게임개발에 최적화된 항목을 제공한다.
아이템버스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출자했다. 국내 게임개발사 100여곳이 출자와 제휴를 통해 힘을 모은 블록체인게임 관련 프로젝트다.
아이템버스 관계자는 “글로벌 점유율 1위 엔진개발사 유니티와의 VSP선정을 통해 아이템버스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음을 인증받았다”며 “개발중인 국내 NFT 표준 'K-NFT' 개발을 서두름과 동시에 프로젝트의 목표인 블록체인게임 활성화를 위한 에코시스템 기반 마련과 NFT 활성화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