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락앤락, 지구를 위한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락앤락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 락앤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락앤락이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를 진행하고 참여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9일 밝혔다.

락앤락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는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인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는 활동이다. 락앤락의 대학생 서포터즈인 그린메이트 16기를 중심으로 지난 8일부터 이어지고 있다. 카페나 회사, 학교 등 일상 곳곳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고 해시태그 ‘#굿바이일회용컵챌린지’와 함께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락앤락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챌린지 참여를 장려하기 위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21일 자정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 중 우수 활동자 22명을 선정해, 락앤락 다회용기로 구성된 4만 원 상당의 제로웨이스트 키트(kit)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22일 락앤락 공식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최근 환경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상에서 환경을 위한 실천에 적극 참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그린메이트를 중심으로 시작된 이번 굿바이 일회용 컵 챌린지에도 많이 동참하며 미닝아웃(소비를 통해 개인의 신념을 드러내는 트렌드)의 기쁨도 동시에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메이트는 락앤락의 친환경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창단된 국내 대표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다. 2013년 출범해 올해로 9년째 환경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수행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에 1기수씩 선발한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