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故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안민석, '박원순 성추행' 일제시대 비유에 조수진 "물타기 말고 윤지오 송환 전념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시기를 일제강점기에 빗대 "이미 지나간 일"이라는 취지로 발언한 것과 관련,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권력형 성폭력' 탓에 치러지는 4?7 보궐선거 물타기 하려 들지 말고 '윤지오 송환'에나 전념하라"고 안 의원을 향해 날을 세웠다.

조 의원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다음주 수요일 치러지는 서울시장, 부산시장 보궐선거는 '권력형 성폭력' 탓에 치러진다"며 "서울시민, 부산시민 혈세(血稅)가 800억원 넘게 투입된다"면서 이렇게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 의원은 "그런데도 안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권력형 성폭력으로 인한 보궐선거라는 지적에 '진작 해방됐는데 자꾸 일제강점기 시절 이야기를 한다'고 쏘아붙였다"면서 "'한 번만 더 들으면 100번 듣는다'고도 했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또한 "'여당 5선 중진'의 인식이란 게 이 정도"라면서 "그러니 초선인 고민정 의원 등이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란 괴상한 이름으로 부르자는 '집단적 2차 가해'에 주저함이 없다"고 강한 어조의 비판을 이어갔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안 의원은 지난 25일 전파를 탄 KBS라디오 '주진우 라이브'에 나와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이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언급하면서 4·7 보궐선거에 후보를 낸 민주당을 비판하자 "진작에 해방이 됐는데, 자꾸 일제시대 이야기 하시니까 좀 그렇다"고 말했다.

한편 안 의원은 지난 2019년 3월 고(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라고 주장한 윤씨를 지원하기 위해 '윤지오와 함께하는 의원 모임' 결성을 주도했다.

뿐만 아니라 국회에서 윤씨를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고,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윤씨의 출판기념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도 했다.

이후 윤씨의 책 '열세 번째 증언' 출판 작업을 돕던 작가 김수민씨가 오히려 윤씨의 증언 신빙성에 의문을 제기하자 안 의원은 "싸워야 할 대상은 부정한 권력이지 증인 윤지오가 아니다"라고 윤씨를 옹호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 윤씨가 '거짓 증언'을 했으며 억대 후원금을 사적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잇따라 제기됐고 윤씨는 캐나다로 도피했다.

이와 관련, 안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선한 의도로 윤지오를 도우려 했던 여야 의원들이 난처한 입장에 처했다. 모두 제 탓"이라면서도 "윤지오 증인을 도운 것이 국민들의 판단을 흐리게 했을 만큼 국민들이 어리석지는 않다고 저는 믿는다"고 했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