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T-큐스코 MOU 체결 현장/사진제공=㈜블록체인기술연구소 |
역삼동 엠블당구클럽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큐스코 3세대 스코어보드 및 큐니서비스에 LEDGIS(레지스) 블록체인 플랫폼 융합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가 되기 위한 첫걸음이다.
큐스코는 국내 최초 당구 스코어보드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이다.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경기 기록 및 분석력을 인정받아 대한당구연맹(KBF)과 국제캐롬연맹(UMB) 주관 대회 공식 스코어보드로 선정된 바 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큐스코 3세대 스코어보드 및 큐니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 플랫폼을 적용한 서비스 개발을 시작한다.
큐스코는 블록체인 메인넷 레지스(LEDGIS) 생태계에 신규 DApp을 구축하여 노드 운영 및 약 14만여 명 큐스코 회원에 당구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레지스월렛을 통해 큐니서비스 보상체계인 ‘초크’ 포인트를 ‘LED’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큐스코 DApp 이용자들은 당구장 이용 시 초크를 획득하고, 다른 유저들과 초크를 걸고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초크로 결제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초크로 결제할 수 있는 유료 콘텐츠의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는 큐스코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생활스포츠 업계에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활동 지원을 통한 레지스(LEDGIS) 크립토 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이정륜 대표와 ㈜큐스코 박정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정륜 대표는 “당구는 전국민이 가장 많이 하는 운동 TOP 10, 국민생활 스포츠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를 모르는 일반 고객들도 큐니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MOU는 블록체인과 크립토가 일상화되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큐스코 박정규 대표 역시 “IBCT가 만든 레지스 생태계 합류로 전국 당구인들에게 보다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기술연구소(Institute of blockchain technology and service)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 및 디지털자산 지갑 ‘레지스월렛(LEDGIS Wallet)’ 개발사로 자체 연구개발(R&D) 센터를 통해 4차산업 분야의 핵심이 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pond2580@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