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돈되는 분양] 미래 가치 높은 부천 옥길지구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더플랫폼R 투시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벨로퍼 '알래스카플러스'가 부천 옥길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더플랫폼R'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플랫폼R'은 경기 부천시 옥길동 옥길지구 자족4-2블록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4만여 ㎡ 규모로 들어선다. 내부는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133만㎡에 총 9357가구, 2만 6000여 명 규모 신도시급 택지지구로 인근 범박지구·향동지구 등을 포함하면 약 2만6000가구에 달한다.

이 지역은 서울 구로·가산, 광명권역, 춘의역권역이 가까운 서남부 비즈니스 중심축으로 일컬어지며 이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수요가 높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플랫폼R'은 옥길지구 내에서도 서울·수도권 업무지구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울 방면에서 옥길지구로 진입하는 관문과 인접한 입지로 단지 북측 서해안로를 비롯해 국도4호선,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이외에 제2경인선 등 교통 인프라스트럭처 확충 계획으로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더플랫폼R'은 부천시와 구로·금천구 2만9000여 개 기업 수요를 품는데, 사업체 수 역시 매년 평균 2.5%로 증가세를 보이면서 추가적인 수요 확장이 기대된다. 2024년에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완공될 예정으로 직간접적 수혜도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단지가 위치한 부천시를 포함해 서울디지털산업단지 1~3단지, 영등포권역, 강서권역, 시흥시 일대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10년을 초과한 단지가 1240㎡(약 375만평)에 달할 정도로 노후화가 심화하면서 신규 단지로 이전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무 공간은 섹션 오피스 타입으로 공급돼 입주사 규모와 업종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직주근접과 재택근무를 추구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레지던스급 기숙사가 함께 공급될 예정이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서비스 면적)가 제공되며 스타트업 입주사를 위한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는 공유 비즈니스라운지를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더플랫폼R'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 793-1에 마련된다.

문의 1811-3445

[고득관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