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돈되는 분양]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태종대 '오션뷰 프리미엄' 마음껏 즐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이 부산 태종대 인근에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를 분양하고 있다. 생활숙박시설로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는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1180 일원에 위치한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지하 2층~지상 20층, 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21㎡ 100실과 23㎡ 60실 총 160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모든 호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단지가 들어서는 영도구에는 소형 평형이 비교적 적게 공급돼 희소가치가 높다는 게 대우건설 측 설명이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지상 3~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 1~2층은 상가, 13~19층은 호텔로 구성되며 20층은 상가와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20만원대로 예정돼 있다.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다 보니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게 특징이다. 우선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편이다. 청약 당첨 시 주택 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계약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인근 남항대교·부산항대교를 통해 서부산과 동부산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스트럭처 역시 갖췄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위치한 부산롯데타운과 부산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직선거리 약 2㎞ 내에 부산 대표 관광지인 태종대가 위치해 관광객 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단지는 전 호실 발코니를 제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세탁기,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붙박이장 등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했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4월이다.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26 1층(부산도시철도 1호선 중앙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분양홍보관 방문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문의 1899-7667

[방영덕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