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 미국인 10만명 중 8명 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워싱턴=AP/뉴시스] 지난 2월 12일 미국 워싱턴 소재 해티 홈즈 시니어 건강센터 밖에서 65세 이상 고령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기 위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2021.02.2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경 기자 = 백신을 완전히 접종했어도 미국인 10만명 중 8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자국민 6600만명 이상을 조사한 결과, 이 가운데 약 5800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10만명 중 8명이 감염된 것으로, 감염자가 발생할 확률이 0.008%라는 의미다.

이에 대해 관계자들은 백신의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해도 100% 안전한 것은 아니라며, 백신 접종자들도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예방조치를 지속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 CDC의 연구 결과 백신 점종 완료 후 감염된 사람의 40% 이상은 60세 이상에서 발병했고, 65%는 여성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더해 29%는 무증상 감염자였으며, 7%는 입원, 74명은 사망했다.

사람들은 여러 이유로 백신 접종 후에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노스웰 보건소의 감연병 전문의 데이비드 허슈베르크는 "노인이나 면역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은 백신에 충분한 면역 반응을 보이지 않아 신체가 취약해져 백신 접종 후에도 감염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보다 공격적인 변이 바이러스가 면역에 따른 효과를 피할 수도 있고, 확산세가 폭발적일 때 노출이 많이 되면서 신체 방어력을 압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