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건보공단·푸르메재단 '장애인 인식 개선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콘텐츠 공동기획

공단, 사회공헌기금 1000만원 전달

뉴시스

국민건강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모습.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원주=뉴시스]이덕화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5일 푸르메재단과 국민건강증진·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건보공단에 따르면 푸르메재단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이다.

협약에 따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회 마련과 교육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해 양 기관이 효율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날 최초 조성되는 푸르메소셜팜 사업과 관련,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임직원의 사회공헌기금 1000여만원을 전달했다.

또 자원봉사 활동 연계 등 농장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장애 청년들의 재활과 자립을 도울 방침이다.

푸르메소셜팜은 극심한 취업난에 시달리는 발달장애 청년에게 첨단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농장이다.

지난해 10월 경기도 여주 부지에 착공해 이달 초 온실동을 완공하면서 발달장애 청년 31명을 채용, 토마토 시범 재배를 시작했다.

푸르메재단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인재개발원장 현재룡, 경영지원실장 최옥용,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 백경학 상임이사 등 관련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농작물 생산 활동을 통해 재활과 자립으로 발달장애청년들의 희망의 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공단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