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스마트워크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율좌석제 시행

업무 생산성과 근무 유연성 향상

효율적 공간 활용 통한 근무환경 개선

아시아투데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스마트워크 도입/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성환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스카트워크를 도입했다.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공간 효율화, 업무 생산성, 근무 유연성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달 들어 주 2일 이상 재택근무를 상시화하고 스마트오피스를 위한 자율좌석제를 도입하는 등 조직문화 변화에 힘쓰고 있다. 공간 활용과 근무환경 개선에 대한 빅데이터를 수집해 모바일 웹기반 자율좌석 예약시스템을 개발했다. 직원들은 모바일 웹을 통해 자유롭게 자리를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자율좌석 예약시스템에서는 직원 검색을 통해 이들의 위치 파악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좌석 예약 시 이름이나 직급을 대신할 닉네임을 부르고 스마트워크 리더 가이드라인을 정해 업무상 협업이 필요할 시 리더가 직접 담당자를 찾아가도록 하는 등 조직문화를 개선해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다른 팀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이 서로 가까운 자리에서 일하면서 타 팀과 타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 간 교류와 소통 강화를 위한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3개월 동안 스마트워크 시행 후 보완을 거쳐 하반기부터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변화관리를 위한 조직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캠페인 등을 통해 스마트워크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