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교육업계도 라이브커머스로.."학부모와 양방향 소통 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윤선생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장면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표주연 기자 = ‘온택트’ 소비가 일상이 되면서 라이브커머스가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할 새로운 무기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교육업계도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새로운 판매 채널로 도입하고 있다.

1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윤선생은 지난 3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입점을 기념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선보였다. 윤선생에 따르면 첫 라이브커머스 상품으로 준비한 ‘윤선생 초통영’ 패키지 프로모션 수량을 모두 완판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현직 쇼호스트와 영어교육 전문가가 나서 시청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윤선생 초통영’ 패키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유했다. 방송 당일 ‘윤선생 초통영 파닉스·말하기 완성 패키지’와 ‘윤선생 초통영 마스터 패키지’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최대 42%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대교가 운영하는 유아동 출판브랜드 ‘꿈꾸는 달팽이’는 지난해 말 ‘네이버 연말 키즈 특집 라이브 론칭 방송’을 진행했다. 대교는 첫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연말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집콕놀이 아이템으로 사운드토이북과 집게집게 만들기 시리즈, 바나나 베이비 토이북 등 꿈꾸는 달팽이 인기 상품 5종을 제안하며 할인 특가를 제공했다.

한솔교육의 영유아 프리미엄 브랜드 ‘핀덴’은 지난 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핀덴베베’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핀덴 공식 모델인 아나운서 출신 이하정이 출연해 21개월 딸과 직접 핀덴베베로 학습하고 있는 육아맘으로서 상품에 대한 생생한 설명을 전했다.

모나미 교육 콘텐츠 ‘모나르떼’ 역시 지난 2월 말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처음 진행했다. 첫 라이브 방송 상품으로 교육 콘텐츠 ‘모나르떼 전집&문구 KIT’를 선보였다. 유성 매직 24색과 153 DIY 키트 12색 증정, 낱권 구매 시 153 DIY 키트 12색을 증정했다.

교육업계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가 오프라인 쇼핑을 대신하는 분위기에 맞춰 교육업계도 라이브커머스 방식을 새로운 판매 채널로 도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yo0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