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150도 화각 지원 2채널 블랙박스 '아이나비 A500'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팅크웨어가 2채널 신제품 블랙박스 '아이나비 A500'를 출시한다.

'아이나비 A500'은 전후방 FHD-HD의 영상화질을 탑재한 제품이다. 주행 시 발생하는 주변 상황을 고려해 광역역광보정(WDR) 및 자동노출조정 등 이미지 보정 프로세스가 적용됐으며, 어두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솔루션도 지원된다.

전방 카메라의 경우, 150도의 넓은 화각을 지원해 주행·주차 중 발생되는 상황에 대한 넒은 화면에서의 영상녹화가 가능하다.

효율적 메모리 운영이 가능한 '타임 랩스'와 포맷 프리 2.0', 녹화 영상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3.5인치 LCD', 여름철 높아지는 차량 내부온도를 감지해 저장된 영상과 본체를 보호하는 '고온자동차단', 전원인가 시 4초 내 켜지는 '패스트 부트' 솔루션 기능이 적용된다.

주차 중 차량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아이나비 커넥티드 스탠다드 서비스'도 지원된다.

사물인터넷 통신망을 활용해 블랙박스와 스마트폰 전용 앱을 연결하는 서비스로 ▲주차 충격 시 이미지를 통해 실시간 알림이 전달되는 '주차충격알림' ▲배터리 전압이 일정 기준치 이상 낮아질 경우 원격으로 블랙박스 전원을 끌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주차된 차량 위치 및 시간을 알 수 있는 '차량위치확인' ▲운전자 외 등록된 보호자에게 마지막 주차위치 및 충격 알림 등의 정보 공유가 가능한 '차량위치공유' 등 기능이 지원된다.

아이나비 A500은 정품 제품에 대한 2년 무상 에프터서비스(AS)가 지원되며, 메모리 카드의 경우 AS 기간 내 고장날 경우 무상 1회 교환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는 별도 동글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입 시 최초 2년 간의 통신비는 무상으로 지원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