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무역협회, 내달 29일 국제무역사 1급 추가시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2021.4.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최근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응시생이 급증함에 따라 수험생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음달 29일 특별 추가시험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제48회 국제무역사 1급 자격 특별 추가시험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3일 오후 5시까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자격시험은 협회 무역아카데미가 무역업계 종사자 및 예비 무역인들의 무역실무 자질 향상과 능력 검증을 위해 시행한 무역분야 민간 자격시험으로 매년 2월과 8월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심각한 취업난 속에서 취업준비생들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각종 자격시험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국제무역사 등 정상적으로 치러지는 자격시험에 응시생이 몰리고 있다는 게 무역협회의 설명이다.

장석민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취준생들의 응시 수요가 높은 만큼 방역에 만전을 기해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한 선에서 응시 기회를 늘리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면서 "이번 특별시험은 전국 12개 지역 15개 고사장에 3800여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고사장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무역협회는 원활한 시험접수를 위해 시험 접수기간 전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 미리 가입해둘 것을 권장했다.

응시자격에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험당일 37.5도 이상의 발열 또는 기침 등 코로나 의심 증상을 보이거나 고사장에 제출해야하는 필수서류인 코로나19 관련 문진표에 이상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응시가 불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