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 '노 플라스틱' 캠페인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병화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주명현 이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인 '고고 챌린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에서 시작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일회용품·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한 가지를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다음 참여 대상을 지목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주명현 이사장은 조선대 민영돈 총장의 지명으로 챌린지를 이어받아 '일회용품 사용량 줄이고,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 배출하고'라는 슬로건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주 이사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최일 동신대학교 총장, 박재영 광주전남연구원 원장, 오병석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원장을 지목했다.

주 이사장은 "사학연금은 정부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자 지난해 중장기 경영전략을 롤링해 안전·친환경 책임경영 강화로 전략과제를 보강했으며 ESG 관련 투자상품 펀드비중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학연금이 앞장서서 친환경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활동과 관련투자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wahw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