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DGB금융, 'IM행복금융교실' 앱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양질의 금융 컨텐츠 제공을 통한 올바른 금융 경제 지식 함양 및 언택트 시대 비대면 교육을 위해 금융교육 플랫폼 'IM행복금융교실' 앱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IM행복금융교실 앱은 실시간 비대면 금융교육 플랫폼으로, ZOOM과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 금융교육이 이루질 수 있도록 구현됐다.

DGB금융 측은 출시를 기념해 울릉교육지원청과 비대면 금융교육 추진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M행복금융교실 앱을 활용한 실시간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울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ZOOM과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금융교육을 실시해, 추후 울릉지역 6개교(초등학교 4개, 중학교1개, 고등학교 1개)를 대상으로 금융교육 제공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500만원 상당의 교육물품을 지원해 지역 청소년의 더 나은 교육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

DGB금융 관계자는 "출시 후 초반에는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으로 연결된 학교를 대상으로 쌍방향 비대면 금융 교육을 진행한다"며 "추후 시니어,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금융 취약계층들을 위한 콘텐츠 및 교육 여건 제공으로 언제 어디서나 적절한 디지털 금융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는 뜻을 밝혔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대면 금융교육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본격 디지털화 되어가는 교육 체계에 맞춘 IM행복금융교실 앱 출시를 통해 금융교육이 필요한 모든 곳에 전문적인 양질의 금융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는 뜻을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