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저축은행중앙회, 경영분석시스템 오픈...금융협회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의 경영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경영분석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데일리

경영분석 보고서 샘플.(사진=저축은행중앙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롭게 오픈된 경영분석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경영분석보고서는 매분기마다 재무제표 및 각종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생성되며, 조달 및 운용구조, 대출현황,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 유동성 등 주요 경영지표와 관련된 약 80여종의 분석자료가 포함된다.

특히 이번 중앙회 경영분석시스템은 다양한 그룹(비교그룹)과의 비교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시스템은 전국 저축은행을 지역, 자산규모, 대출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기준으로 그룹핑해 약 60여개의 그룹으로 제공한다. 각 저축은행은 비교분석을 희망하는 그룹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각종 경영지표에 대한 비교분석 자료를 즉시 제공 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중앙회는 저축은행 의견을 반영해, 분석항목 및 그룹 추가 등 지속적으로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병주 저축은행중앙회 상무는 “금융업권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저축은행이 다각적인 경영분석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는데 있어 이번에 오픈한 경영분석시스템이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