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폭염에 전력 부족 위기

전력난 우려 속 文대통령 "미반영 태양광 전력량 찾아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7일 참모회의서 "추정 방안 마련" 지시
선별검사소 의료진용 회복지원차량 마련도


파이낸셜뉴스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유엔군 참전의 날 기념 유엔군 참전용사 훈장 수여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1.07.27. 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진=뉴시스화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일부 태양광 발전설비에서 생산되는 전력의 계량 누락에 대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참모회의에서 "태양광 에너지 등 신재생 에너지 비율을 산정할 때 가정용 태양광,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 등 일부 태양광 발전설비에서 생산한 전력은 계량되지 않아 실제를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현재 전력거래소에서 실시간으로 계량되지 않는 전력량을 파악하는 것은 전력수급의 관리뿐 아니라 NDC(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를 세울 때에도 꼭 필요하므로, 추정 방안을 마련해보라"고 했다.

최근 유례없는 폭염으로 전력난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만큼 실제 전력량 수준을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는 주문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또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 의료진들을 위한 회복지원차량 마련을 주문했다. 최근 일선 소방서에서 임시선별검사소 의료진에게 소방관용 회복지원차량을 지원한 가운데, 보다 근본적인 지원책 마련을 주문한 셈이다.

문 대통령은 "소방관용 회복지원차량은 고유의 목적으로 사용되어야 할 경우들이 있으므로 복지부 차원에서 회복지원차량을 확보해 이동식 쉼터를 비롯해 다목적으로 사용할 것을 검토하라"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