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콘텐츠 핫&뉴] 엔씨, ‘몬스타엑스’·‘브레이브걸스’ 라이브콜 행사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에서 ‘몬스타엑스’와 ‘브레이브걸스’의 라이브콜 행사를 예고했다.

‘몬스타엑스’의 라이브콜 ‘홈 파티 데이’는 오는 21일 열린다. ‘브레이브걸스’는 오는 22일 ‘서머 브리즈’ 행사를 통해 팬들을 만난다.

행사의 응모 기간은 5일 오전 10시부터 10일까지다.

엔씨소프트는 아티스트 멤버별 팬 30명씩을 추첨해 라이브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에 메인 월드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메인 월드 13 ‘리리스 타워’ 및 신규 영웅 ‘불꽃의 정령 신틸라’를 추가했다.

신규 월드는 신규 월드는 ‘리리스’의 초대로 ‘리리스 타워’로 들어간 주인공 일행이 한 발의 총성을 들으면서 펼쳐지는 모험기를 담고 있다.

‘리리스 타워’와 함께 신규 유니크 영웅 ‘불꽃의 정령 신틸라’와 전용 장비가 업데이트됐다. 유니크 영웅 ‘루시’, ‘린’, ‘플리트비체’와 픽업 소환 이벤트와 ‘판타지아’, ‘홍련’, ‘프로미넌스’ 전용 무기 픽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신규 월드 및 영웅과 더불어 신규 길드 콘텐츠 ‘운석 발굴 작전’을 추가했다.

◆컴투스 ‘SWC2021’ 미주·아시아퍼시픽 지역B조 예선전 치뤄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미주 지역 예선 패자전을 지난 1일(한국 시각 기준), 아시아퍼시픽 지역 B조 동남아 및 오세아니아 예선을 지난달 31일과 1일 양일간 진행했다.

미주 지역 예선은 16명의 선수가 참가, 레전드 플레이어 ‘Shizzy’와 5년 연속 ‘SWC’ 출전자인 베테랑 ‘Faintmemory’가 지역컵 출전자로 먼저 이름을 올렸다. 이와함께 ‘SWC2019’ 세계 준우승자인 ‘thompsin’과 신예 ‘MaDreamdy’ 등이 진출했다.

‘TrueWhale’을 비롯해 ‘DanielKarioKa’ ‘BigV’ 등도 재도전에 성공했다.

아시아퍼시픽 두 번째 지역 예선인 B조 동남아 및 오세아니아 예선에서는 ‘Diligent’가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진출권을 따냈고 나머지 1장의 진출권은 ‘Hong_KFC’가 거머쥐었다.

한편 전 세계와 함께 하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대회 ‘SWC2021’은 아시아퍼시픽 지역 A~D조 및 중국 선발전, 미주 지역, 유럽 지역 등 예선전을 거쳐 오는 9월부터 펼쳐지는 지역컵 참가 선수를 선발하고 각 지역컵과 11월 월드 파이널을 통해 세계 최강자를 가린다.

◆4399코리아, ‘뇌명천하2’ 웹툰 ‘열렙전사’와 콜라보

4399코리아는 무협 액션 모바일 MMORPG ‘뇌명천하2’와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열렙전사’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웹툰 속 인기 주인공 ‘열렙전사’와 ‘소라’가 색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

특히 게임에 접속만 해도 웹툰 속 인기 주인공 ‘열렙전사’와 ‘소라’의 콜라보 코스튬과 콜라보 한정 칭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오는 7일까지 ‘고대드래곤의 보물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