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백세관절비책6는 MSM을 비롯해 N-아세틸글루코사민·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까지 모두 6가지의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진 에스케이네추럴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 에스케이네추럴팜에서 관절과 연골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인 ‘건강백세관절비책6’를 새롭게 출시했다.
건강백세관절비책6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MSM(엠에스엠)을 비롯해 N-아세틸글루코사민·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까지 모두 6가지의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를 사용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뿐만 아니라 부원료도 생선콜라겐, 보스웰리아 추출물, 프로폴리스 추출물, 울금 추출물, 상어연골분말, 초록입 홍합분말, 버드나무껍질 추출물 등 관절과 연골에 도움이 되는 원료들을 배합했다. 식약안전처에서 인정받은 6가지 관절 관련 기능성 원료를 1정에 담아, 여러 제품을 따로 섭취할 필요 없이 건강백세관절비책6 하나면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MSM은 식약처가 인증한 기능성 원료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체의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의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 ‘황’의 공급원으로 식품이나 식이보충용 제품에 널리 사용된다.
N-아세틸글루코사민(NAG)은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 중 하나로 나이가 들면서 많이 감소하게 되는데 체내에서는 거의 생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수적이다. 연골세포를 자극해서 관절연골을 구성하는 세포외 기질의 합성을 증가시키는 원료다.
체내에 존재하는 칼슘의 99%이상은 골격과 치아를 만드는 데 쓰인다. 나머지 1%는 근육수축이나 신경흥분 억제, 혈액응고 등 중요한 조절기능을 하는데 칼슘을 잘 섭취하면 대장암 예방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다.
마그네슘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대표적인 미네랄 성분으로 꼽힌다. 밥·빵·곡류 등 정제된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탄수화물이 필요 이상으로 몸에 쌓이게 되면 마그네슘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결핍 현상이 나타난다. 마그네슘은 말린 김이나 미역 등 해조류에 많다. 하지만 쉽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라 주기적으로 정제된 알약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대안이다.
아연은 면역 반응과 관련된 효소에 관여하며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어린이의 성장, 상처 회복을 돕고 생식기능, 항산화 효소 생성 등에도 필요하다.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근육 기능에 도움을 준다. 칼슘 흡수를 돕는 대표적 비타민이기도 하다.
건강백세 관절비책6는 GMP인증(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제조 시설에서 엄격한 품질 및 위생관리를 통해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절 건강을 위한 선물로도 좋은 건강백세 관절비책6는 네이처스트리 스토어팜과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842-3211.
송덕순 중앙일보M&P 기자
▶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