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온택트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온택트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 성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3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심리검사와 전문가 멘토링으로 구성된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를 2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는 대학 생활을 시작하는 저학년 재학생을 중심으로 다양한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자기 이해 및 직업‧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됐다.

캠프 1일차에는 MBTI와 프레디저 등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가치관 탐색을, 2일차에는 직무‧기업‧산업 탐색과 공학‧인문‧사회복지를 비롯해 진로미결정 상담전문가, 공기업대비 전문가 등 8개 분야 전문강사진의 그룹별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진로 목표 및 방향성을 설계했다.

진로캠프는 총 29명이 수료하였으며, 그중 적성에 대한 심화 탐색을 희망한 8명의 참가자에게는 전문강사진과의 1:1맞춤형 진로 설계 컨설팅 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했다.

특히, 전문가 1:1 맞춤형 진로 설계 멘토링은 ▲개인별 진로방향 및 진로설계 ▲NCS기반 자기소개서 컬설팅 ▲공기업준비를 위한 경력설계 ▲비전공분야 진출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등 섬세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심화 멘토링까지 수료한 학생은 “진로 선택에 있어서 고민되었던 부분들을 이번 캠프를 통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미래를 설계하는데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꿈을 찾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대 심상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재학생들이 자신만의 진로 계획을 세우고, 자기주도적인 대학 생활을 통해 자아를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재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전수요조사를 시행해 수요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맞춤형 진로설계 진로캠프는 자신의 적성을 찾고 진로를 탐색하는 저학년부터 실질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고학년까지 재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2학기에도 ▲진로청사진만들기 경진대회 ▲성공취업모의면접 ▲해외취업설명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호남 김재홍 기자 hong9629@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